본문 바로가기


사회

스마트폰 전원 끄기, 스마트폰 재부팅 방법 - 삼성 스마트폰 s20

by 우주를 거다 2021. 4. 1.
반응형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대부분 배터리가 일체형이다. 

 

몇 년 전에는 스마트폰 배터리를 쉽게 분리할 수 있었다.

 

따라서 스마트폰 화면이 움직이지 않거나 먹통이 되어, 전원키를 눌러도 전원이 꺼지지 않거나 재부팅이 되지 않으면, 최후의 수단으로 배터리를 분리하여 전원을 다시 켜면 정상 작동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지만, 새로 구입한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도 가끔은 무엇이 문제인지 멈추는 경우가 있다.

 

전원 키를 꾹 누르면 대부분 전원이 꺼지고 다시 켜면 부팅이 다시 되어 정상 작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렇게 해도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위 사진은 삼성 스마트폰 s20 울트라인데, 오른쪽에 볼륨 조절 버튼과 아래에 전원키가 있다. 다른 기종은 오른쪽에 전원 버튼이 왼쪽 상단에 볼륨 버튼이 있을 수 있다.

 

스마트폰을 재부팅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거나, 전원키를 눌러도 전원이 꺼지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하면 된다.

 

1. 볼륨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누르면 자동으로 재부팅된다.

 

2.  볼륨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2~3초 누른 후, 화면에 나온 전원 끄기 버튼을 누른다.

 

스마트폰 케이스나 커버 등이 있는 경우, 버튼이 잘 안 눌러지는 경우가 있어서 작동이 안 되면, 커버를 분리해서 몸체만 있는 상태에서 누르면 되겠다.

반응형

댓글